예전부터 참여하고 싶었던 피로그래밍 리크루팅 날짜가 잡혔다. 학원 알바때문에 참여할 기회가 없었는데 너무 잘된것 같다. 피로그래밍 때문에 수학 학원알바를 과감하게 퇴사했다! 문의 결과 평일 하루 평균 7시간 이상을 프로그래밍에 매진해야 하기에 도저히 학원과 병행이 불가능! 하지만! 올해 휴학의 목표는 프로그래밍의 맛을 보는것이기 때문에 괜찮다!! 

  

 분명 피로그래밍의 멋진 커리큘럼을 알고있는 쟁쟁한 참여자분들이 많을 것이 예상된다! 따라서 피로그래밍 회장님이 추천해 주신 '점프투 파이썬' 을 면접 기간 전 까지 공부하고 가려고 한다.


 사실 나는 프로그래밍을 시작한지 100일도 안 되었다. ( 학원 알바 끝나면 10시가 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프로그래밍을 다룬 시간 자체는 더 적을 것이다. ) 하지만 피로그래밍은 비전공자를 위한 연합동아리이기 때문에 오히려 나와 더 잘 맞을것이란 생각이 든다! 필자는 지금까지 자바스크립트로 Nodejs 로 서버개발을 해보려 노력하고있다. 하지만 독학을 하다 보니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잡히지 않았었다.


 사실 파이썬은 처음 이용해 보는 것이지만 기본적인 문법구조는 자바와 비슷한것 같아서 열심히 한다면 할 수 있을 것 같다! 피로그래밍 9기 합격을 위해 화이팅!




1. 먼저 파이썬의 기본 문법을 살펴 보기 전에 기본 툴로는 Sublime Text 3 를 사용했다. 예전 html 으로 코딩할때 괜찮다고 느껴서 그렇게 하기로 했다. 사용해보고 별로면 바꾸지뭐 ㅋㅋ...


< 첫 hello world >



2. 근데 >>> 를 사용한다고 되어있는데 오류가 난다. 이유는 다음 글 쓰기 전 까지 알아내야겠다.

+ Recent posts